벚꽃 명소 세 군데와 피크닉에 어울리는 메뉴 소개!
[MZ세끼/Vol.18]
피크닉 음식으로 텐션 끌어-올려 ↗

-PROLOG


(알림)벚꽃🌸님이 입장하셨습니다.


 코시국을 물리치고 드디어 벚꽃축제를 즐길 수 있는 때가 왔다. 오랜만의 마스크 없이 활동할 수 있는 축제이다 보니, 아무래도 엄청난 인파가 몰릴거라 예상해본다. 여의도, 반포, 석촌호수 등 이미 유명한 벚꽃 명소 외에 사진 찍기 좋은 비교적(?) 한산한 '나만 아는 벚꽃 명소'들을 소개해보려 한다. 또, 봄은 피크닉하기에 아주 좋은 계절이기 때문에 간단히 싸 가기 좋은 피크닉 음식과 가게들을 공유하니 미리 준비해서 분위기를 끌어 올려보길 바란다!

사진 출처 : MBC 라디오스타   
📍 선유도공원
 선유도 공원은 양화대교와 맞닿은 공원으로 산책로, 예술공간, 식물원 등이 있다. 친구들과 방문했을 때 피아노 연주하는 공간 앞에 돗자리를 깔고 피크닉을 즐겼는데, 눈과 귀가 모두 즐거웠다. 4월 초에 방문해도 다양한 꽃들이 피어져 있고, 사람들이 붐비지 않아 사진 찍기 좋다. 주변에 특별한 맛집이 없어 도시락을 싸가거나 샌드위치 등을 구매해 가길 권한다.
Where is it ?
서울 영등포구 선유로 343
선유도역 9호선 2번출구
 가장 어울리는 메뉴는 '무스비' ! 

무스비는 일본어로 '묶다' 라는 뜻으로, 김을 얇게 잘라 스팸과 밥을 한 바퀴 말아 만든 음식이다. 재료도 간단하고 만드는 방법도 쉬운데 맛도 기본에 충실하다. (스팸이랑 밥 조합 싫어하는 사람 있을까?)  다양한 버전의 무스비가 있지만, 한국인의 입맛을 저격한 '스팸치즈 무스비'를 추천하고 싶다 🤤

참고로, 오키나와식 무스비는 더 특별하다. 새우튀김, 명란마요 등 맛있는 재료를 듬뿍 넣고 한번 접어 완성한다. 즉, 네모난 기둥이 아닌 접힌 김밥 느낌이라고 해야하나. 기회가 된다면 하와이안 무스비와 오키나와 무스비 모두 도전해보기 바란다. 
Ingredients
스팸 1통
계란 3개
치즈 1장
밥 1공기
김 1장
참기름 tt
소금 tt 
통깨 tt

How to make !?
1. 스팸은 짠 맛을 제거하기 위해 20초 데친다.
2. 1cm 정도의 크기로 썰어 노릇하게 구워준다.
3. 계란은 풀어서 두꺼운 지단을 만든다. 
4. 밥에 소금, 참기름, 통깨를 넣어 섞어준다. 
5. 무스비 틀이나 랩을 싼 스팸 통에 재료를 꾹꾹 눌러담는다. 
6. 틀에서 무스비를 빼고 자른 김을 감싸 칼로 썰어준다.
📍 덕수궁
  원래 경운궁이었던 덕수궁은 고종에게 왕위를 물려받은 순종이 창덕궁으로 옮겨가면서 고종에게 장수를 비는 뜻으로 ‘덕수’라는 궁호를 올린 것이 그대로 궁궐 이름이 되었다고 한다. 덕수궁 내부의 석조전과 석어전을 둘러보면 벚꽃들이 목조물과 유럽풍 건축물 사이에서 예쁘게 피어난 것을 볼 수 있다. 참고로 석조전은 예약을 해야 안에 들어가 관람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길 바란다. 
Where is it ?
서울 중구 세종대로 99 덕수궁
 가장 어울리는 음식은 '마들렌'
 
 덕수궁에서는 돗자리를 피기에 적절한 곳이 없으므로 간단히 당을 충전해주는 음식을 챙겨가면 좋다. 최근 만들기 쉬운 레시피를 알게 되어 공유하고자 한다. 또한, 마들렌 틀이 다이소에서 3,000원이라는 아주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는데 직접 사용해보니 퀄리티가 훌륭했다. 에어프라이기로도 만들 수 있는 레시피이니 시도해보길 바란다.
  
  
Ingredient
박력분 100g
계란 100g
설탕 100g
버터 100g
베이킹파우더 2g

How to make !?
1. 팬에 버터를 칠해주고 박력분을 뿌린 뒤 털어준 다음 냉동고에 둔다. 
2. 계란을 풀고 녹인 버터를 섞어준다.
3. 체 친 박력분을 넣고 2회 이상 섞어준다. 
4. 랩을 씌워 냉장고에서 2시간 휴지시킨다.
5. 반죽을 꺼내어 실온에 10분 두었다가 짤주머니에 반죽을 넣어준다. 
6. 틀에 80% 정도 짜주고 180'C 예열한 오븐이나 에어프라이기에서 10분 구워준다. 

*레몬즙이나 레몬제스트를 넣어주면 레몬 향이 나서 더 맛있는 마들렌이 완성된다. 
*레몬즙30g과 슈가파우더125g을 섞어 레몬글라쎄를 만들어 완성된 마들렌에 붓으로 발라주면 더욱 고급진 레몬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레시피 참고 
📍 망원한강공원
  망원한강공원은 노을이 예쁘게 지는 밤에 가야 제격이다. 뿐만 아니라, 여기서만 느낄 수 있는 선선한 공기와 어둑한 밤이 조화가 예술이다. 인생샷을 건지고 싶다면 지금 당장 망원공원으로 떠나라! 
Where is it?
서울특별시 마포구 망원1동 마포나루길 467
망원공원의 장점은 #망원시장 키워드 하나로 설명 가능!

 망원시장의 가장 유명한 메뉴는 닭강정인데, 역시 유명한 데에는 다 이유가 있다. 양념이 다양하고, 겉은 바삭하고 속이 부드러운 닭강정과 떡을 가득 담아주시기 때문이다. 그 외에도 빵집에서 군침 도는 꽈배기와 고로케를 만나 볼 수 있다. 맛있는 음식들에 정신팔려 길을 잃지 않도록 주의하길 바란다 😵
오래된 숨은 맛집 '유부'

 '유부'는 어쩌면 퓨전 유부초밥의 시초가 아닐까 싶다. 2019년을 시작으로 2021년 개인 사정으로 잠깐 문을 닫았다가 최근 다시 재개한 것으로 확인된다. 개인적으로 가장 맛있었던 메뉴는 시그니처인 '한우육회 유부'이고, 가격은 오늘자 기준으로 3,900원이다. 먹기는 다소 불편하지만 감안할 수 있는 맛이기 때문에 필수 코스로 추천하고 싶다. 
Where is it?

망원시장
서울 마포구 마포나루길 467 한강공원망원지구사무소

유부
망원동 57-284 (망원역 2번출구)

-Epilogue

 요즘에는 사진 찍기 좋아하는 우리들에게 적합한 '피크닉 세트'를 대여해주는 곳들이 즐비되어 있다. 예쁜 라탄 바구니와 샌드위치를 대여해주는 개인 카페부터, 돗자리나 텐트 등을 대여해주는 업체까지 다양하니 잘 찾아보고 본인의 니즈에 맞는 것으로 대여하길 바란다. 굳이 멀리 가지 않더라도, 3월 말에서 4월 초가 되면 각자의 집 근처에서 예쁘게 피어난 벚꽃을 볼 수 있으니 명소에 가지 못하더라도 괜찮다. 또, 조금만 지나면 진달래, 라일락도 구경할 수 있기 때문에 만약 벚꽃 보는 것을 놓치더라도 너무 아쉬워 하지 않길!
레터 재밌게 읽으셨나요!? 😉
아래 버튼을 클릭하여 레터에 대한 피드백을 남겨주세요!
여러분의 코멘트는 MZ세끼 성장에 도움이 됩니다.
이번 주도 활기차게 보내시길 바라요 💪
감사합니다.
MZ세끼 🍽
옹디터 : 052abc@naver.com
쑤디터 : rehsy0602@gmail.com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mz세끼 사무실에서
수신거부 Un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