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에서 보기    |    홈페이지 바로가기    |    지난 소식보기
⚖️선거가 또 있다고? YES,서울지회임원선거(이번주 수, 금)
/개업을 위한 오프라인 김변호사 세미나
- 김변레터 16호 -
안녕하세요 변호사님들, 꿈변입니다😎.

또 퀴즈로 레터를 시작해보겠습니다! 맞습니다, 퀴즈에 맞들인 사람🤭!

18.5%에서 26.8%로 증가한 것은..?!!

바로 이번 변협회장 선거 조기 투표율입니다👏👏👏. 역대 최저를 기록한 지난 조기 투표율(18.5%)에 비해 무려 8.3%p나 증가했다는 사실! 바쁜 일정 중에 선거하러 가신 변호사님들 최고...! 아직 못하셨다면 오늘(1/20/월) 20시까지 본투표가 진행되니 잊지 말고 투표합시다. 투표시간, 장소, 기념품, 공약비교표가 궁금하다면? 지난레터(변협회장선거 종합선물세트💝)보러 가기!

이번 주에 선거가 또 있습니다. 바로 서울지방변호사회 임원선거(회장/감사)인데요. 김변호사팀에서 <서울지회 회장선거 공약 비교표>를 준비해봤습니다! 아시죠? 기념품은 서류💼..! 지금 바로 보러가시죠🤭!

개업을 준비 중이시거나 고민 중이신가요? 지난 주에 진행한 김변호사 웨비나 <개업학개론>! 반응이 정말 뜨거웠는데요. 2탄 요청이 쇄도하여 이 열기를 이어가고자 오프라인 세미나(2/20)를 바로 준비했습니다. 대기업 마케터 출신의 변호사님의 단 6개월 만의 개업성공비결이 궁금하시다면 지금 바로 신청하세요🚨. 
📢서울지회 임원선거..언제, 어디서 하더라?🤔
#선거일정 #투표장소 #💼
이번 주 1.22.(수) 1.24.(금) 서울지회 임원선거(회장/감사)가 있습니다. 각각 조기 투표소(8개)총회장에서만 투표가 가능합니다. 기념품은 서류가방입니다💼.

💬앗! 금요일에 본투표하고 싶은데 정기총회 참석신청을 안 했어요! 가도 되나요?
✅️됩니다!

💬수요일에 사전투표할 건데 그래도 서류가방 주나요?
✅️줍니다!


📍조기투표
📅1. 22.(수) 08:00 ~ 20:00

📍본투표(정기총회)
📅1. 24.(금) 10:00 ~ 15:00 (예상 투표 진행시간 11:00~13:00)
*투표시간은 총회 진행에 따라 다소 변경 가능

🎁기념품: 서류가방(수량이 끝나지 않는 경우)
📢서울지회 회장 후보 공약 비교표🧐
#박종흔 #박병철 #조순열 클릭하여 크게 보기 👀
김변호사 브런치<서울지회 회장선거 공약 비교표>부터 정견, 후보자 인터뷰 스크립트(법률방송)까지 정리해 두었습니다. 서울지회 임원선거정리.zip 지금 바로 확인하시죠!

김변호사 1월 4주! 맛집소개

서울북부지방법원 근처
설렁탕집, '무수옥'
김변호사 맛집 별점 4점
⭐⭐

#법카쓰기 적당한 가격대(15,000원 이하)
#법원 도보 10분내 #한식

황량한 북부지법에서 추운 겨울날
판사님한테 멘탈털리고 터벅터벅 걸어서 가다보면 무수옥이 나옵니다. 따뜻한 국물과 시원한 깍두기 국물에 위로받고 가는 집이에요. 육회비빔밥도 맛있습니다..

  
2025. 1. 15. 판례공보
*적극은 ⭕, 소극은 ❌로 표기.
  
대법원 판례공보[민사] 요지와 원본을 함께 올려드려요.
자세한 내용은 원문을 확인하세요 - :)

(1) 2024. 11. 21. 선고 2021다255853 전원합의체 판결 〔손해배상(자)〕

타인의 불법행위로 인한 직무상 재해로 사망한 교직원의 상속인들이 망인의 일실 퇴직연금 또는 퇴직연금일시금 상당의 손해배상채권을 상속하는 한편 상속인들 중 일부 혹은 상속인이 아닌 사람이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으로부터 직무상유족연금을 지급받는 경우, 일실 퇴직연금 또는 퇴직연금일시금 상당의 손해배상채권상속인들에게 상속된 후 수급권자인 상속인으로부터만 직무상유족연금을 공제하여야 하는지 여부() / 이러한 법리는 공무원연금법상 일실 퇴직연금 또는 퇴직연금일시금 상당의 손해배상채권에서 유족연금 등의 공제 순서와 그인적 범위에 관하여도 마찬가지로 적용되는지 여부()

💡쟁점은 퇴직연금 손해배상채권에서 유족연금 공제 방식! 기존의 '공제 후 상속' 방식을 '상속 후 공제' 방식으로 변경하며 유족 권리 보호를 강화한 판례.


(2) 2024. 11. 28. 선고 2021다308030 판결 〔마일리지지급〕

[1] 약관 조항이 고객에 대하여 부당하게 불리한 조항으로서 ‘신의성실의 원칙을 위반하여 공정성을 잃은 약관 조항’이라는 이유로 무효라고 보기 위한 요건 및 이를 판단하는 기준(그 약관 조항이 고객에게 다소 불이익하다는 점만으로는 부족하고, 약관 작성자가 거래상의 지위를 남용하여 계약 상대방의 정당한 이익과 합리적인 기대에 반하여 형평에 어긋나는 약관조항을 작성⋅사용함으로써 건전한 거래질서를 훼손하는 등 고객에게 부당하게 불이익을 주었다는 점이 인정되어야)
[2] 甲 항공사 등이 마일리지에 약 10년의 유효기간을 도입하는 내용으로 약관을 개정하자, 마일리지 보유자인 乙 등이 甲 항공사 등을 상대로 위 약관이 고객에게 부당하게 불리한 조항으로서 공정성을 잃어 무효라고 주장하면서 소멸된 마일리지의 지급을 구한 사안에서, 위 약관이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제6조 제2항 제1호의 ‘고객에게 부당하게 불리한 조항’이라거나 위 법 제6조제1항의 ‘신의성실의 원칙을 위반하여 공정성을 잃은 조항’이라고 보기는 어렵다고 한 원심판단이 정당하다고 한 사례

💡쟁점은 항공사 마일리지 유효기간 약관의 효력! 항공사의 마일리지 유효기간(10년)을 정당하다고 판단한 판례.


(3) 2024. 11. 28. 선고 2022다238633 판결 〔보험금〕

[1] 하나의 보험회사에 대하여 피보험자가 동일한 여러 개의 보험계약이 체결되어 있는 경우, 여러 개의 보험계약에 관하여 보험계약자 또는 피보험자가 위험변경증가 통지의무를 이행하였는지 판단하는 기준(보험회사와 사이에 체결된 보험계약의 내역, 보험계약자 또는 피보험자가 보험회사에 알린 내용과 알리게 된 경위, 이후 보험회사의 처리경과 등 여러 사정을 종합하여 판단하여야) 및 이는 피보험자의 직업이나 직무에 따라 적용해야 할 보험요율에 차이가 있는 상해보험계약 약관에서 피보험자가 보험계약 체결 후 직업 또는 직무를 변경하는 경우 보험계약자나 피보험자가 보험자에게 그 사실을 알리도록 규정하고 있는 때에도 마찬가지인지 여부()


💡쟁점은 피보험자의 직업 변경 통지 의무로, 동일 보험사 내 여러 계약 중 하나에만 직업 변경을 알렸더라도 통지 의무를 충족한 것으로 본 판례로, 피보험자에게 유리한 판결.

  
📢김변호사 오프라인 세미나 <개업학개론>👩‍💻
#취정센조회수1위 #대기업마케터출신 #안소윤변호사
 김변호사 첫 오프라인 세미나가 시작됩니다🤭! 대기업에서 마케터로 4년 근무한 뒤, 변호사가 되어 단 6개월만에 '칼개업'에 성공하신 안소윤변호사님🎉개업을 위한 오프라인 세미나🎉를 준비했습니다.

무려 개업 1년 반만에 소속변호사님을 채용할 만큼 개업에 성공하셨는데요, 이때 올린 취정센 채용공고가 조회수 1위를 차지할 만큼 화제가 됐었습니다. 화제된 이유 중 하나가 완전 재택이었다는데..!

개업을 준비하거나 고민 중인 변호사님들께 현실적이고 유익한 인사이트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2/20(목) 저녁 7시30분에 진행될 예정이니, 지금 바로 신청하세요🙌.

📅 일정: 2월 20일 (목) 저녁 7시30분
📝 신청 방법: 본인 명의 입금 + 사전설문폼 작성(필수)
🌐 신청 링크: 아래버튼클릭⬇️

⬇️⬇️⬇️⬇️⬇️⬇️⬇️⬇️
김변호사 서비스 소개

변호사를 위한 취업, 이직을 위한 플랫폼이자 변호사 커뮤니티,
김변호사 입니다. 

김변호사 뉴스레터, 웹사이트에 광고 혹은 기고를 하고 싶은 변호사님, 오픈카톡방을 운영해 보고 싶으신 변호사님이 계시면
언제든지 저희 이메일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
김변호사 홈페이지 바로가기
변호사님! 부끄럽지 않은 뉴스레터 만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콘텐츠가 괜찮다 싶으면 지인에게도 널리 알려주세요 :D
지난 뉴스레터 보기
주식회사 로지피티
lawgpt.team@gmail.com
수신거부 Un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