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더로드

#59
안녕하세요, 구독자님! 지난 2주 동안 잘 지내셨나요?
세상을 이롭게 하는 스마트 환경 파트너👪 <더로드>입니다
지난번에 로드레터에서 전해드린 태화강 국가정원의 적조현상에 대해 기억하시나요(링크: 51호 로드레터 <태화강 국가정원의 적조를 막아라>)
더로드는 이번 주에 울산시와 태화강 국가정원의 적조 예보 관련 미팅을 가졌는데요! 이번주 로드레터에서는 그 미팅 내용에 대해 전해드립니다.

#로드장비를 활용한 태화강 적조 예보 서비스

이번 주에는 울산시 환경생태과 공무원분들이 직접 유니스트 더로드 본사에 방문해주셨습니다! 울산과학기술원 캠퍼스 내 가막못에 설치된 부표형 장비인 Lo-B의 현장 점검을 진행하셨으며, 수질 분석 소프트웨어인 Lo-I의 구동을 직접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Lo-B24시간 수온, pH, 전기전도도, Chl-a를 측정하고 있는데요. 이를 활용하여 녹조와 적조 예측에 쓰이는 수질 데이터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울산시 환경생태과 공무원분들은 현재 태화강의 보 개방에 따른 기수지역 내의 적조 현상을 해결할 수 있는 시스템을 기획 중에 계시며, 저희 "Lo-B, Lo-I 시스템을 활용하여 그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는지에 대해 많은 관심을 보이셨습니다!
 
이에 더로드는 내년 4월에 있을 울산광역시의 용역과제를 목표로 하여, 3년간의 태화강 적조 데이터를 수집한 후 적조를 예측하고, 울산시민에게 적조 예보 서비스를 주는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스템이 실현된다면 더 많은 분께 저희 더로드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수신거부
ㅇ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