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담,하다 인사이트]

#180 회사에서 『뉴업의 발견』을 읽는 네 가지 방법 - '저자가 찾아가는 북토크' 신청

화담,하다 첫 책 『뉴업의 발견』 (성은숙 지음 화담,하다 2024) 출간 3주차가 되었습니다. 책에 관한 다양한 피드백을 접하고 있는데요, 기대한 대로 읽어주는 독자들도 계시고 생각하지도 못한 신선한 서평을 전해주는 독자들도 계십니다. 모두 감사합니다. 이 책은 직장인의 삶에 익숙한 우리들에게 현직에서 어떻게 퇴직을 준비할까’, 그리고 앞으로 어떤 삶을 살아갈까라는 두 가지 화두를 던지고 있습니다. 이를 회사의 관점으로 확장한다면, 다음과 같은 질문들에 답하는 책이 될 것입니다.


  • 구성원들의 퇴직준비를 현직부터 지원하는 것이 왜 회사를 위해 좋은가?
  • 누구에게, 어떤 퇴직준비 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인가?
  • 중장년 구성원들의 조직몰입을 위한 체계적인 방법론은 무엇인가?

 

A사 HR 팀장님께서 완독 후 팀 전원에게 나누어 주셨다고 하고, B지주사 회장님께서 계열사 별 HR리더들에게 이 책의 활용 방안을 지시해 주셨다고 합니다. C사 영업 대표님은 회사의 영업 인력들에게 먼저 나눠 주겠다하셨습니다. 이 책의 첫 북토크는 싱가포르 주재 글로벌 기업들에 종사하는 4050세대 직장인들과 온라인으로 진행하게 되었고, 두 번째 북토크는 퇴임을 앞둔 20여 분의 선생님들이 계시는 곳으로 저자가 찾아갑니다.

 

퇴직이 기대되는 삶

우리나라의 새로운 퇴직문화를 위해, 이 책이 다양한 메시지를 전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더 많은 리더들이 관심 가져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뉴업의 발견』은 저자가 찾아가는 북토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회사, , 동료, 지인들이 함께 책을 읽고 이야기를 나눌 때 저자에게 연락해 주세요.

      회사에서 『뉴업의 발견』을 읽는 네 가지 방법!!
      런치타임 북토크
      우리 팀, 점심시간에 뭐해? 내 역량을 알면 성과가 보인다! 현재의 일에 더욱 몰입하기 위한 점심시간 리프레시 북토크 

      차부장급 라이프 빌드업 워크샵
      차부장급 대상 역량 강화 및 조직몰입 프로그램! 중장년 구성원들의 퇴직준비 워크샵 교재로 활용하세요. 재취업지원서비스 의무화 대상 기업이라면 16시간 의무 교육 시간에 포함해서 커리큘럼을 구상할 수 있습니다.

      업무 시간을 쪼개서 퇴직준비 시작하기!
      50대 이상 및 임금피크제 대상자들이 자투리 시간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한 권씩 건네 주세요. 퇴직준비를 어디서부터 시작할지 모르는 분들을 위한 퇴직준비 실행 가이드

      HR 담당자들을 위한 전략 워크샵
      퇴직전략 기획 및 프로그램 구상,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하지? HR리더들을 위한 전략 워크샵이나 세미나 진행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화담,하다